볼보건설기계 한국

볼보건설기계코리아, 5톤급 3단붐 굴착기 출시

EW60E PRO 시리즈에 트윈 타이어와 3단 굴절 붐 채택

0402
볼보건설기계 EW60E PRO 신제품.(볼보건설기계코리아 제공)© 뉴스1

(서울=뉴스1) 김동규 기자 = 볼보건설기계코리아가 신제품 5톤(t)급 트윈 타이어 3단붐 굴착기 EW60E PRO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새로운 EW60E PRO 시리즈는 이미 성능과 경제성을 확인 받은 볼보 소형 타이어 굴착기 EW60E PRO 시리즈의 기본 사양은 그대로 적용하면서 트윈 타이어와 3단 굴절 붐을 채택해 더 넓은 작업 반경 확보가 가능해졌다. 또 3단붐 작업에 적합한 보강형 상, 하부 프레임과 고성능 업그레이드형 액슬을 새롭게 장착하고, 고중량 카운터웨이트를 적용하여 소형 굴착기 이상의 작업 안정성으로 새롭게 국내에 출시하는 2020년형 한국형 신제품이다.

 

볼보건설기계코리아는 “EW60E PRO 3단붐 굴착기는 국내에서 가장 앞서있는 저(低) 배기가스와 미세 먼지 저감 기술이 적용된 유럽 배기가스 규제(EU STAGE-V) 기준의 친환경 엔진을 장착해 국내의 모든 현장에서 작업 시 가장 앞선 환경 기준을 만족시켜줄 것”이라고 말했다.

 

임재탁 볼보건설기계 국내 영업 서비스부문 부사장은 “고객이 기대하던 새로운 작업 패턴의 안정된 작업 성능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한국 현장의 고객에 가장 적합한 장비 선택의 폭을 넓혀드리고자 다양한 사양의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 공급하겠다”고 말했다.

 

 

dki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