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건설기계 한국

맞춤형 볼보 장비로 환영철강공업의 생산성 향상

특별 제작된 볼보 E시리즈 굴삭기 4대는 충청남도에 위치한 환영철강 공장의 생산성 수준을 크게 높이고 있다. 효율적인 운영으로 철강 가격이 하락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높은 수익성을 누리고 있다.

news_img

환영철강공업㈜는 국내 최대 Billet 및 건설용 철근 자재 생산 중 하나이다. 충청남도 당진 공장에서 연간 150만톤 이상을 생산하고 있다.

 

환영철강은 큰 생산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볼보건설기계의 굴삭기 4대를 추가하였다. EC380E 2대와 EC480E 2대로 이루어진 새 장비들은 극한 작업조건에서 작업하기 위하여 볼보의 스페셜 애플리케이션 솔루션 팀에 의하여 개조 되었다. 그 EC380E와 EC480E는 고철을 하역하고, 온도가 섭씨 1,200℃에 이르는 100톤급 전기로(Electric Arc Furnace)에 넣는 작업을 한다.

 

 

news_img

“우리 작업 현장에서 장비들은 무겁고 마모성이 강한 물질과 매우 높은 온도 범위에서 작동하기 때문에 특히 까다롭습니다.” 라고 환영철강의 최대식 매니저가 말하였다. “우리는 볼보 세일즈, 스페셜 어플리케이션 솔루션팀과 협력하여 까다로운 조건에 견딜 수 있도록 장비를 맞춤 제작 하였습니다.”

 

 

고철 작업용으로 특별 제작된 장비(Raised cab , 3 Stage Front Attachment with grapple and protection)는 고철 하역장에서 수거된 고철을 이동하기 용이하게 정리하고 상차하여 실내 집하장으로 보내지고 , 제강 등 다음 공정 흐름에 맞춰 신속히 처리한다.

 

“볼보의 새로운 E시리즈 장비는 경쟁 굴삭기보다 짧은 시간 내에 대량의 고철 이동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작업 흐름을 더 잘 관리하고 공장의 전반적인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라고 최대식 매니저가 말하였다.

 

 

news_img

볼보의 우수 굴삭기로 수상한 경력이 있는 E시리즈 EC380E와 EC480E는 다양한 작업 모드로 업계 최고 수준의 연료 효율성을 제공한다. 또 다른 장점은 붐, 암과 프레임의 내구성이 더 좋다는 것이다.

 

EC380E의 작업 중량은 최대 43,000kg 이고, 최대 작업 높이는 10,000mm 이며, 최대 reach는 11,000mm 이다. 장착된 볼보의 엔진 파워는 226kW이다.

EC480E는 작업 중량 54,500kg, 최대 작업 높이 18,000mm, 최대 reach는 16,000mm 이다. 엔진 파워는 278kW 이다.

 

“우리는 볼보의 영업과 고객 지원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진심으로 감사함을 느낍니다. 우리가 볼보 장비를 통해 최고의 결과를 내는데 정보와 지원을 해줍니다. 또한, 스페셜 어플리케이션 솔루션팀과의 협력을 통하여 우리 현장에 대하여 더 잘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장래에도 볼보와 함께 협업 하기를 기대합니다.”

라고 최대식 매니저는 전하였다.

 

굴삭기 EC380E 자세히 보기 >

굴삭기 EC480E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