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건설기계 한국

볼보건설기계코리아, 2018년 볼보 지능형 작업시스템 (Intelligent machine) 신제품 출시

● 글로벌 건설기계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볼보 중장비 소프트 프로덕트 플랫폼 ‘볼보 코 파일럿(Volvo Co Pilot)’이 적용된 첫 번째 한국 시판 모델 ● 실제 작업 수행 전 굴삭 깊이 및 작업 영역 지정… 중간 계측 시간 단축으로 작업 생산성 향상 기대 ● 굴삭기 전 모델은 물론 다른 건설기계에도 순차적으로 ‘볼보 코 파일럿’ 솔루션을 통한 지원을 확대해 나갈 예정

img

세계적인 굴삭기 전문 업체인 볼보건설기계코리아가 굴삭 작업의 효율성과 안전성을 획기적으로 향상 시켜 줄 2018년형 볼보 지능형 작업시스템(Intelligent machine)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볼보건설기계코리아가 EC300E와 EW140E에 우선적으로 선보이는 볼보 지능형 작업시스템은 글로벌 건설기계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중장비 작업 지원 시스템인 볼보 코 파일럿(Volvo Co Pilot)이 적용된 첫 번째 한국 시판 사례이다. 굴삭 작업 시 계측 기능 지원에 한정 되었던 기존의 시스템 대비 더욱 확장된 기능을 지원하며 작업 효율성과 안전성 또한 향상 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볼보 지능형 작업시스템 기본형에 적용되는 코 파일럿은 10 인치 대형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로서, 운전자는 이를 통해 실제 작업을 수행하기 전 굴삭 깊이 및 작업 영역을 사전에 지정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전에 예측하기 어려운 작업도 중간 계측 과정 없이 정확하고 빠르게 작업을 수행할 수 있어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작업자가 캡 실내에서 확인할 수 없는 작업 현장의 깊이 및 높이를 디스플레이를 통해 사전에 확인 할 수 있어 작업장에서 발생 할 수 있는 안전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볼보 지능형 작업시스템은 경사지 작업에서도 경사 각도 및 깊이를 지정하고 최적의 작업 구간 안내 기능을 작동할 수 있어 작업이 능숙하지 않은 운전자도 정확하고 효율적인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볼보건설기계코리아는 볼보 지능형 작업시스템 기본형 출시를 시작으로, 더블 GPS를 지원하는3D 사양, 장비 주위를 360도 전방위로 확인 할 수 있는 볼보 스마트 뷰 및 상차 중량 측정 기능 적용 등의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순차적으로 실시해 나갈 계획이다. 추가로, 올해 출시한 볼보 스틸리스트 틸트 로테이터를 완벽하게 지원하여 틸팅은 물론 회전 상태에서도 현장에서 필요한 작업을 정확히 수행할 수 있다.

 

프레드릭 루에쉬 볼보건설기계코리아 국내영업서비스부문 사장은 “이번에 한국 시장에 새롭게 선보이는 볼보 지능형 작업시스템은 단순히 굴삭기의 옵션을 지원하는 시스템을 넘어선 볼보 굴삭기의 우수한 성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또 하나의 중요한 제품이다. 볼보건설기계코리아는 굴삭기를 포함한 전 장비에 ‘볼보 코 파일럿’ 솔루션을 통한 지원을 확대해 나가며 고객들에게 볼보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