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건설기계 한국

볼보건설기계코리아, 합천에 ‘사랑의 집’ 짓는다

해비타트에 후원금 1억2000만원 전달

볼보그룹코리아 건설기계부문이 후원금 기부와 함께 전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사랑의 집짓기’가 올해 합천에서 이뤄진다.

굴삭기 전문 업체인 볼보그룹코리아(대표이사 석위수) 건설기계부문과 한국해비타트는 지난 11일 서울 한남동 볼보건설기계코리아 본사에서 ‘사랑의 집짓기’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해비타트의 ‘사랑의 집짓기’ 운동은 기업이나 개인 자원봉사자의 참여를 통해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하는 무주택서민이 자립 기반을 마련하도록 돕는 자원봉사프로그램으로 볼보건설기계코리아는 지난 2001년부터 17년째 꾸준히 참여하고 있다.


이날 석위수 볼보건설기계코리아 대표이사는 강대권 한국해비타트 최고운영책임자에게 ‘2017 사랑의 집짓기’ 활동을 위한 후원금 1억2000만원을 전달했다. 이 후원금은 제2호 ‘볼보 빌리지’의 준공부터 완공까지 집짓기 전반의 과정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볼보 빌리지’ 프로젝트의 제2호 가구는 합천군이 선정됐다. 이에 볼보건설기계코리아 임직원 및 가족들은 여름 휴가를 반납하고 오는 7월 31일부터 8월 4일까지 총 4박5일 동안 합천군 현장에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이웃사랑을 실천한다. 이명용 기자




<출처> 경남신문 ㅣ 이명용 기자 http://www.knnews.co.kr/news/articleView.php?idxno=12146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