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4-30

기술이 연료효율 문제를 풀다.



by 출처: 언론

볼보 건설 기계의 엔지니어들은 특정 어플리케이션에서 최대 30 %까지 연료 소비를 줄이고 안전성을 높일 수 있는 지능형 교통 시스템 (ITS) 개발하고 있다.

Technology unlocks fuel efficiency 

장비의 사용주들은 연료 효율을 최우선 순위에 둔다. 이것이 최고의 연료 효율을 발휘하는 장비를 만들기 위해서 수 백명의 볼보건설기계 엔지니어들이 뛰어난 혁신을 위해 땀 흘리며 일하는 이유이다. 기술 개발의 한 영역은 장비와 장비관리 시스템 (M2M, *주: 기계와 센서, 통신 등을 결합해 지능적으로 정보를 수집, 전달하는 네트워크), 기계와 인프라 (M2I) 간의 커뮤니케이션이다.

"우리가 작업하고있는 첨단 엔지니어링 프로젝트 중 하나는 무선 기계 통신 기술입니다," 라고 Peter Wallin 볼보 건설 기계의 연구 코디네이터는 말한다. "기계 지능을 높이고, 기계간에 ‘대화’를 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우리는 안전을 증대하고 생산성을 유지하면서도, 개선된 연료 효율성을 통해 운영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우리는 채석 및 골재, 도로 공사 분야를 연구해왔지만, 이 기술은 볼보 기계가 쓰이고 있는 모든 어플리케이션 들에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제품
최적화
볼보건설기계는 채석 및 골재 분야에서 쓰이는 굴절식 험지트럭(이하 홀러) 관련 M2M 커뮤니케이션이 유발할 수 있는 잠재적인 연료 절약량을 계산하기 위한 테스트 들을 실시했다. 이 프로젝트는 굴삭기로부터 골재를 싣고, 분쇄하는 곳으로 이동하는 홀러를 모니터링 하였다. 이 기계는 연료 소비를 확인하기 위해 내부 측정 시스템이 장착 되었다. 홀러는 서로 다른 운전자들이 일정한 속도와 가변 속도로 운행하였다. 또한 운전자에 따라 유휴시간도 다르고, 가는 길에 들르는 곳이 있기도 하고 없기도 하였다. 테스트 결과, 홀러가 분쇄기에 필요 이상으로 빨리 가서 상차할 때까지 기다려야하는 경우는, 최적의 상황에 도착하고 일정한 속도로 운행할 때와 비교하여 연료 소비가 30% 까지 높았음을 보여주었다.

"스웨덴의 Bras 에서 실시된 테스트 관련하여, 우리는 고객의 사이트를 방문하여 장비들이 어떻게 사용되고 있는지 모니터링 했습니다" 라고 Peter 는 말한다. "현재의 사이트 들은 최적화 되지도 않았고, 홀러가 분쇄기에 도착해야하는 때를 알려주는 시스템 (structure) 이나 문구도 없습니다. 종종 기계를 최대 속도로 운전하지만, 유휴 시간 (idle time) 의 양을 보면 이것이 항상 필요한 것은 아니라는 것이 분명합니다. 기계가 정지되고, 하역을 기다릴 때, 그들은 시간과 돈을 낭비하는 것입니다.  M2M 커뮤니케이션을 활용한다면, 작업자는 분쇄기에 도착하여야할 때와 분쇄기에 이르기 위한 운행 속도를 정확히 알게 될 것입니다. 이는 과속과 유휴 시간을 줄임으로써 기계의 효율적인 흐름을 촉진할 뿐만 아니라, 연료 소비와 기계 마모를 줄일 수 있습니다. "

미래
전망 
"이 프로젝트의 다음 단계는 택시의 목표 속도와 도착 시간 같은 정보를 운전자에게 제공하는 것이 될 것입니다.” 라고 Peter는 말한다. "이러한 정보는 가장 연료 효율적인 운행을 지원하고 가이드할 것이며, 전방 표시 장치(헤드 업 디스플레이)와 다른 혁신적인 접근 방법들과 같은 미래의 개념을 제시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작업 현장의 모든 기계들이 이 기술을 장착한다면, 기계의 효율을 최적화하기 위하여 사이트 관리자가 사용하는 태블릿 장치 같은 중앙 제어 지점과 기계가 연결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얻어지는 결과물들이 이 기술들을 시장에 적용할 수 있을 것인지, 한다면 언제, 어떻게 할 수 있을 것인지를 결정하게 될 것입니다. "

능동적
안전성
"지능형 제어시스템이 증가됨으로 얻을 수 있는 확실한 장점은 능동적 안전 (active safety) 입니다.”  라며 Peter 는 마무리 한다. "볼보는 이러한 기계들과 관련, 자체적으로 사고를 제로로 줄이는 목표를 설정하였고, M2M 커뮤니케이션 같은 미래 기술은 이러한 야망을 성취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 입니다. 예를 들어 만약 M2M 커뮤니케이션 기술과 자동 브레이크 시스템을 결합한다면, 이는 두 볼보 기계들 간의 충돌을 방지할 수 있을 것이며, 무선 비머 (beamer) 또는 송신기를 갖춘 작업자에 의해서 기계들은 주변의 사람을 감지하고 피할 수 있게될 것입니다.”

끝.

이 페이지를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