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건설기계 한국

볼보그룹코리아 ‘희망의 집 짓기’

천안시 동남구서 ‘제5호 볼보 빌리지’ 헌정식 진행

123123
<p>볼보그룹코리아가 지난 21일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에서 ‘제5호 볼보 빌리지’ 헌정식을 진행했다.</p><p></p>

세계적인 굴착기 제조업체인 볼보그룹코리아가 지난 21일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에서 ‘제5호 볼보 빌리지’ 헌정식을 진행했다.


헌정식에는 볼보그룹코리아 양성모 대표이사와 한국해비타트 충남세종지회 윤마태 이사장, 한국해비타트 이광희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으며, 제5호 볼보 빌리지 수혜 가정도 함께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볼보 빌리지는 올해 21년째를 맞은 볼보그룹코리아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매년 1개의 주택을 건축해 무주택 저소득 가정에 안락한 보금자리를 제공함으로써 안정적인 자립기반을 지원하고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것이 목적이다. 2016년부터는 기존에 한국해비타트와 함께 진행하던 ‘희망의 집 짓기’ 활동을 확장 및 발전시켜 볼보그룹코리아 임직원이 수혜 대상 선정부터 현장 봉사활동, 헌정식까지 전 과정에 참여하는 새로운 사회 공헌 모델을 선보이고 있다.

제5호 볼보 빌리지는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와 임직원들의 안전을 위해 매년 진행하던 현장 봉사활동 대신, 건축을 위한 후원금 1억 원을 전달하고 볼보건설기계의 굴착기를 건설현장에 지원하는 것으로 대체했다.

볼보건설기계는 2001년 ‘지미 카터 특별 건축사업’에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것을 계기로 희망의 집 짓기 사업을 지속해오고 있으며 현재까지 누적 후원금은 총 20억원, 총 1000여명의 임직원과 가족들이 자발적으로 프로젝트에 동참했다. 앞서 제1호와 2호 볼보 빌리지는 경남 합천에 완공됐으며, 제3호~5호 볼보 빌리지는 충남 천안에 완공됐다.

양성모 볼보그룹코리아 대표이사는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볼보 빌리지가 한 가정을 넘어 지역사회에 조금이나마 밝은 에너지를 전파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임직원과 임직원 가족이 동참할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진행해 더 나은 세상 만들기(Building Tomorrow)라는 기업 비전을 실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최원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