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12-09

Terex로부터 홀러 사업 분야를 인수한 볼보건설기계



by Press Release

토건산업 분야에 대한 회사의 점유율을 증가시키고 경-광산업(light mining)에서의 영향력을 증대시키기 위해, 볼보건설기계는 Terex사의 비포장용 홀러 사업부문을 채무 불포함 현금 조건으로(cash and debt free basis) 1억 6천만 USD (약 10억 SEK)에 인수하기로 했다.

Volvo Construction Equipment set to acquire hauler business from Terex

볼보건설기계는 홀러 제조업체인 Terex Equipment Ltd를 인수하기로 Terex 사와 합의 했으며, 여기에는 관련 자산 및 지적 재산이 포함된다. 규제 승인이 요구되는 이번 거래는 스코틀랜드 Motherwell에 위치한 주요 생산 시설 및 리지드 홀러와 굴절식 홀러의 (rigid and articulated haulers) 두 가지 제품군이 포함된다. 또한 미국에서의 홀러 배급 사업, 그리고 중국에서 Terex의 이름으로 리지드 홀러를 제조/판매하고 있는 Inner Mongolia North Hauler Joint Stock Co (NHL)에 대한 25.2%의 지분이 포함된다. NHL은 상해증권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는 기업이다. 

 이번 거래의 배경에 대해 볼보건설기계의 사장인 Pat Olney는 “이는 볼보건설기계에 상당한 성장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전략적 인수입니다. 높이 평가 받고 있는 리지드 홀러 제품군 추가를 통해 경-광산업 분야 고객들에게 더욱 폭 넓은 토건 작업 제품을 제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2012년에 인수에 포함된 사업들은 (NHL 포함) 약 3억 7천만 USD (약 25억 SEK)의 순매출, 그리고 3천 3백만 USD (약 2억 2천만 SEK)의 영업 이익을 기록했다.  2013년의 경우에는 첫 9개월 동안 약 1억 7천 2백만 USD (약 11억 SEK)의 순매출, 그리고 5천 5백만 USD (약 3천 5백만 SEK)의 영업 수익을 기록했다. NHL에 대한 지분은 국제회계기준 28조 (IAS 28;단일계정연결)에 따른 지분법이 적용된다. 매입 가격은 채무 불포함 현금 조건으로 (cash and debt free basis) 약 1억 6천만 USD (약 10억 SEK)이다. 이번 인수는 Volvo Group Industrial Operation 의 순 금융 부채를 10억 SEK 증가시킬 것으로 보인다. 

이번 인수에는 다섯 가지 모델의 리지드 홀러가 포함되는데, 설계와 적재량이 입증된 32톤에서 91톤까지 모델이 포함된다. 리지드 홀러의 도입은 경-광산업 분야에서 볼보건설기계의 영향력을 증가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경-광산업은 볼보건설기계가 이미 활발한 활동을 보이고 있는 일반 건설, 석유/가스, 골재/채석, 그리고 도로 건설 산업들과 보완 관계에 있다. 

이번 거래로 인해 또한 25톤에서 38톤 모델이 포함되는 세 개의 굴절식 홀러 모델이 Volvo의 포트폴리오에 추가된다. 이러한 기계들은 볼보건설기계가 이미 성공적으로 구축한 굴절식 홀러 분야를 지원하며, 신흥 시장에서의 수요 충족과 상당한 성장 기회를 제공한다.  

승인될 경우 이번 인수 건으로 인해 볼보건설기계의 직원 수가 약 500명 추가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과도기 동안에는 관련 기계에 Terex 브랜드명을 지속적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이번 거래는 2014년 2분기 동안에 최종 완료될 것으로 기대되며, 인수를 이행하려면 관련 당국으로부터의 승인이 요구된다. 

끝.

이 페이지를 인쇄